SM엔터-네이버, 글로벌 사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SM엔터-네이버, 글로벌 사업 업무협약 체결
  • 홍대의 기자
  • 승인 2020.04.1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가 팬을 위한 멤버십을 직접 설계구축,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팬십(Fanship)' 시장 확대와 영상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
오는 4월 중순 선보일 라이브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
오는 4월 중순 선보일 라이브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네이버가 공동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14일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파트너십을 확보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각도로 협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M과 네이버는 스타가 팬을 위한 멤버십을 직접 설계하고 구축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팬십(Fanship)' 시장 확대는 물론 영상 콘텐츠 비즈니스 확대에 나선다. 그중 하나가 오는 4월 중순 선보일 라이브 콘서트 스트리밍 서비스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다.

'비욘드 라이브'는 기존처럼 단순히 오프라인 공연을 온라인으로 중계하는 것을 넘어, 온라인에 최적화된 형태의 디지털 콘서트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비욘드 라이브'가 시행된다면 스타와 팬이 실시간 댓글, 디지털 응원봉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서로 소통할 수 있다.

오는 26일 SM의 슈퍼엠(SuperM)이 첫 주자로 나서며, 네이버 브이 라이브(V Live)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