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강령
한국생활체육뉴스 윤리강령 및 운영규약

한국생활체육뉴스는 누구나 쉽게 생활체육을 통해 인생을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사회 조성과 국민의 행복과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앞장서며, 또한 신속 정확한 보도로 국민의 가까이에서 건강한 삶의 정보를 전달하는 생활체육뉴스 전문 언론매체입니다.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최우선 핵심가치가 “공정보도” 이고, 이를 실천할 사명을 다하여 헌신할 것을 다짐하며, 올바른 공정보도, 신속 정확한 진실 보도를 실천하기 위해 자율 윤리강령 실천요강 및 운영규약, 취재·보도 준칙을 제정하고 모든 임직원은 엄정하게 지킬 것을 선언하고 서약함을 공표합니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취재 보도를 함에서 국민의 알권리를 존중하면서 사 회적 정의 구현을 위해 인간의 기본권리를 보호하는 것을 우선으로 한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언론의 사명을 수행하는 데 있어 외부의 부당한 간섭 이나 압력을 배격하고 취재 보도에서 편집권과 표현의 자유를 적극 보장한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사실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국민에게 전달하도록 하 고 이해가 어긋나는 사안에 대한 보도는 더욱 객관성과 균형성을 유지한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개인의 명예와 사생활을 보호하는데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사회의 다양한 부문과 계층 간 차별과 편견과 갈등의 해소를 주창한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전문 분야 취재보도 시 취약계층의 정당한 견해를 합당이 반영하고 공인된 저작물의 활용 시 그 권한에 대한 절차를 틀림없이 준수한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언론의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 해당사 자의 이견 또는 반론에 대해서는 소명의 절차를 거쳐 신속하게 대응한다.


■ 한국생활체육뉴스 전 임직원은 물론 협력 관계자들이 사회적 공인임을 인식하여 올바른 사회적 정체성과 개인적 가치관을 갖추도록 지속해서 일깨운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건전한 생활체육 뉴스를 보도하면서 진실을 존중하여 정확한 정보만을 취사선택하고, 엄정한 객관성을 유지한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취재 보도의 과정에서 기자의 신분을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하지 않고, 취재원으로부터 제공되는 사적인 특혜나 편의를 거절한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취재과정에서 항상 정당한 방법으로 정보를 취득하고, 기록과 자료를 조작하지 않는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취재활동 중에 취득한 정보를 보도의 목적에만 사용한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개인의 명예를 해치는 사실무근인 정보를 보도하지 않고, 보도대상의 사생활을 보호한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어떤 상황에서도 취재원을 보호한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잘못된 보도에 대해서는 솔직하게 시인하고, 신속하게 바로 잡는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소속회사의 판매 및 광고문제와 관련, 기자가 지녀야 할 품위를 손상하는 일체의 행동을 하지 않는다.


■ 한국생활체육뉴스는 취재의 과정 및 보도의 내용에서 지역·계층·종교·성·집단 간의 갈등을 유발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는다.

시행일 2018년 8월 1일
한국생활체육뉴스
모든 임직원 일동 서약 및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