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괴산빨간맛페스티벌’ 성큼 다가와
상태바
‘2024괴산빨간맛페스티벌’ 성큼 다가와
  • 신명섭 기자
  • 승인 2024.04.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추’와 봄꽃(양귀비, 백일홍) 등에서 연상되는 ‘빨간색’에서 착안
‘2024괴산빨간맛페스티벌’ 포스터

‘2024괴산빨간맛페스티벌’이 한 달여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괴산군은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하는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붉은색을 테마로 트랜디한 놀거리 기획, 꽃 산책길 조성, 세대별 취향별 맞춤 프로그램, 다양한 이벤트 구성 등 행사 준비에 한창이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2024괴산빨간맛페스티벌’은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 동진천 하상 일원, 괴산종합운동장 등에서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열린다.

‘2024괴산빨간맛페스티벌’은 괴산의 대표 농산물인 ‘고추’와 봄꽃(양귀비, 백일홍) 등에서 연상되는 ‘빨간색’에서 착안한 괴산만의 차별화된 축제로, 붉은색과 빨간맛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주요 행사로는 △빨간꽃길괴산걷기대회 △전국레드댄스경연대회 △전국 치어리더 경연대회 △괴산청년페스타 △맵부심푸드파이터대회 △빨간맛 컬러런 △꼬마농부아티스트_화초고추 심기 체험 △빨간맛 운동회 △봄꽃버스킹 △전국 TOP10 가요쇼 등이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관내 36개 식당과 협의를 통해 축제 기간 중 리플릿을 지참하고 방문하는 손님에게는 10%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0% 할인된 가격으로 슬기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괴산사랑카드 발급 안내, SNS 이벤트, 대형뽑기머신, 인생사진 무료인화, 각종 체험프로그램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해 요즘 MZ세대들이 계획적이고 건강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특히, 도시브랜드 ‘자연특별시 괴산’에 걸맞게 축제장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해 쓰레기 없는 청정하고 깨끗한 축제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축제 일정 및 프로그램, 사전신청, 가격할인 참여 점포 등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괴산빨간맛페스티벌 홈페이지(goesanfestiv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인헌 군수는 “젊은 층에 인기를 끌고 있는 ‘매운맛’과 붉은색 컬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를 통해 괴산군이 ‘트랜디하고 재미있는 괴산’으로 새롭게 인식되길 바란다”라며 “지역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