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디어코믹스 ‘2020 웹툰 원작 공모전’ 개최
상태바
서울미디어코믹스 ‘2020 웹툰 원작 공모전’ 개최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0.03.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인과 기성작가들이 보유하고 있는 소중한 원작을 발굴해 원작을 뛰어넘는 우수한 웹툰으로 제작
서울미디어코믹스 ‘2020 웹툰 원작 공모전’포스터
서울미디어코믹스 ‘2020 웹툰 원작 공모전’포스터

서울미디어코믹스에서는 '2020 웹툰 제작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원작의 웹툰화 공모전’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서울미디어코믹스는 밝혔다.
 
서울미디어코믹스는 그동안 ‘궁’ ‘밤을 걷는 선비’ ‘하백의 신부’ ‘롱리브더킹’ 등 다양한 영상화 원작 작품을 선보였으며 아울러 ‘군주의 여인’ ‘권왕무적’ ‘금혼령’ ‘북검전기’ 등의 웹소설을 우수한 웹툰으로 제작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원작 공모전’은 다양한 형태의 웹툰 제작이 가능한 ‘원작’을 선정하는 공모전으로써 웹소설, 콘티, 드라마 극본, 시나리오 등 제한이 없으며 작가 개인뿐만 아니라 작가집단, 출판사, 기획사도 웹툰을 제작할 권리만 확보하고 있다면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이번 웹툰 원작 공모전에서는 신인과 기성작가들이 보유하고 있는 소중한 원작을 발굴해 원작을 뛰어넘는 우수한 웹툰으로 제작하며 완성작품이나 창작 중인 작품의 제한도 없다.  
 
응모 장르 역시 원작자들의 상상력과 창작의지를 무제한 펼칠 수 있도록 로맨스, 판타지, 무협, BL, GL, 드라마, 확원물, 스포츠 등 무제한이다.  
 
당선대상 1작품에는 1000만 원, 우수상에는 최대 5작품에 500만 원이다.
 
또 계약되지 않은 당선된 원작 중 웹소설 등의 디지털 서비스가 가능할 경우 이를 병행할 수 있도록 매니지먼트할 예정이다.
 
작품접수는 오는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당선작은 4월 20일 발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