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골프 전 세계 1위 유소연, 현역 은퇴 선언
상태바
여자골프 전 세계 1위 유소연, 현역 은퇴 선언
  • 이낙용기자
  • 승인 2024.03.2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셰브론 챔피언십서 고별전…"골프 발전 이바지 하고파"
전 세계랭킹 1위이자 2011년 US여자오픈 우승자인 유소연이 4월 열리는 메이저대회 셰브런 챔피언십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한다
전 세계랭킹 1위이자 2011년 US여자오픈 우승자인 유소연이 4월 열리는 메이저대회 셰브런 챔피언십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한다

여자골프 전 세계랭킹 1위이자 프로 통산 18승에 빛나는 유소연(34·메디힐)이 16년의 프로 골퍼 생활에 마침표를 찍는다.

유소연의 매니지먼트사인 와우매니지먼트그룹은 21일 "유소연이 다음 달 미국 텍사스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메이저대회 셰브론 챔피언십을 끝으로 현역 은퇴한다"고 전했다.

중학교 3학년이던 2005년 처음 국가대표로 선발된 유소연은 2006년 도하아시안게임 개인·단체 전 금메달을 석권하는 등 아마추어 시절 엘리트 코스를 밟은 뒤 2007년 프로로 전향했고 2008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 입문한 그는 그해 스포츠서울-김영주골프 여자오픈에서 데뷔 첫 승을 시작으로 LPGA투어에서 메이저 2승을 포함해 통산 6승을 올렸고 KLPGA투어에선 10승(메이저 1승),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 1승,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1승 등 통산 18승을 거뒀다.

2017년엔 한국 여자 선수로는 신지애, 박인비에 이어 세 번째로 여자 골프 세계랭킹 1위에 올라 도합 19주간 최정상의 자리를 지키기도 했다.

평소 자기 관리에도 철저했던 유소연은 2015년 LPGA 기자단이 선정한 '가장 우아한 선수상', 2018년엔 동료 선수들의 투표로 가장 모범적인 선수에게 주어지는 '윌리엄스 앤 마우시 파웰 어워드'를 받는 등 빼어난 실력에 인성까지 갖춘 선수로 평가받았다.

은퇴 무대로 결정한 셰브론 챔피언십은 LPGA투어 5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로, 유소연은 2017년 이 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고 최근 타이틀리스트와 브랜드 앰배서더 3년 계약을 체결한 유소연은 일단은 타이틀리스트 브랜드 앰버서더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한다.

유소연은 "은퇴 경기를 앞두고 있다고 생각하니 만감이 교차한다. 내가 사랑하는 일을 직업으로 가질 수 있었다는 감사함, 많은 분에게 받은 사랑과 응원에 대한 감사함을 알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은퇴 경기라고 생각했고 셰브런 챔피언십을 통해 그동안 투어를 함께한 동료들과 팬들에게 감사함의 뜻을 전하고 싶다"면서 "골프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운 만큼 앞으로 골프계 다양한 방면에서 기여하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사진=타이틀리스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