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상태바
제1회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 신명섭 기자
  • 승인 2024.03.1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크골프 경기 활성화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대회

대한파크골프협회(협회장 이금용)는 ”「제1회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대회」를 3월 15일(금)부터 16일(토)까지 대구광역시 논공위천파크골프장에서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제1회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오는 3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위천파크골프장(대구 달성군 논공읍 위천리 646번지)에서 개최된다. 

대한파크골프협회가 주최하고 대한파크골프협회, 대구광역시파크골프협회, 달성군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달성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파크골프 경기 활성화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17개 시·도 선수 640여 명이 참가하여 각자의 기량을 뽐내고 공정한 경쟁을 통해 전국의 최강자를 가린다.

이번 대회는 개인전, 단체전, 학생부 분야로 진행된다.
 
개인전(일반부 및 시니어부)은 36홀 스트로크 방식으로 진행되고, 단체전(일반부 및 시니어부)은 36홀 포섬 방식(베스트볼)으로 진행되며, 종합우승은 개인전 및 단체전 점수를 합산하여 시상될 예정이다. 

또한 작년 제1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파크골프대회에 이벤트 경기로 참여했던 학생부(대학부, 초등부)는 이번 대회 이벤트성 경기가 아닌 승부를 겨루는 18홀 포섬 방식(베스트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파크골프협회(협회장 이금용)는 ’이번 대회에 성인뿐만 아니라 대학부, 초등부 또한 선수로 참여하여 실버층 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가 즐기는 파크골프라는 사회적 인식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국 규모의 파크골프 대회를 통해 파크골프를 보다 폭넓게 알리고, 국내외적인 파크골프 대회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