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석수중, 체육시설 이용 지원 협약
상태바
안산도시공사-석수중, 체육시설 이용 지원 협약
  • 이상용 기자
  • 승인 2024.03.1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보다 목적체육관, 평일 낮 시간 학생 예체능 공간으로 활용!!!

안산도시공사(사장 허숭)가 석수중학교(교장 정재필)와 업무협약을 맺고 선부 다목적체육관에서 학생들이 예체능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안산시를 비롯해 경기지역 다수 지자체가 시민을 위해 학교 체육시설 개방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산도시공사는 반대로 평일 낮 시간에 관내 학생이 체육시설을 맘껏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안산도시공사는 지난 8일 석수중학교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교육편의 지속가능 상생을 위한 체육 시설물 이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석수중은 매주 화·목·금요일에 선부다 목적체육관 최대 300명까지 수용 가능한 937㎡ 규모의 실내 체육관에서 학생들이 배구, 농구, 탁구 등 구기종목을 비롯한 예체능 활동과 동아리·특기적성활동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석수중은 자체 실내체육관을 보유하지 않은 탓에 그동안 학생들은 추운 날씨에도 야외에서 체육활동을 할 수밖에 없었다.라며 우선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체육관 이용을 지원하며, 추후 전 학년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안산도시공사는 학생들의 안전한 시설 이용을 위해 학교 측과 협력해 기술지원에 나서며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연간 약 1만 1천여 명의 학생이 선보다 목적체육관을 이용하면서 체육시설 활성화는 물론, 공공성 증진을 통한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안산도시공사는 지난달에도 안산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학교체육 활성화 지원에 나섰으며,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는 시설물을 활용해 관내 학교에 대한 교육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재필 석수중학교 교장은 “실내체육공간이 없는 환경에서 체육활동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욕구를 채워주지 못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대로 된 체육시설에서 학생들이 맘껏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석수중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누리도록 학교 측과 협력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공사가 보유한 자원을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확대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