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퀸' 김연아, 강릉서 피겨 꿈나무 육성
상태바
'피겨 퀸' 김연아, 강릉서 피겨 꿈나무 육성
  • 이낙용기자
  • 승인 2024.03.0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 강릉서 성료
김연아와 데이비드 윌슨 등 강사로 특별 프로그램 진행
김연아가 지난 3일 강릉 하키센터에서 피겨 유망주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다
김연아가 지난 3일 강릉 하키센터에서 피겨 유망주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다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홍보대사로 활약한 김연아가 피겨 꿈나무들을 위한 레슨에 나섰다.

4일 2018평창기념재단은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3일까지 강릉하키센터에서 ‘플레이 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진행했고  마지막 날인 3일에는 김연아가 스페셜 강사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아카데미는 국제대회 출전 자격을 갖춘 유망주 선수들을 대상으로 열렸고 김연아의 프로그램 안무가로 알려진 데이비드 윌슨도 김연아와 함께 지도에 나서며 스케이팅 기술, 스핀, 안무구사력 등을 강화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플레이 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에서 피겨 유망주들은 김연아와 데이비드 윌슨 등 세계적인 수준의 지도를 받으며 피겨 선수의 꿈을 키워나갔다.

김연아는 “벌써 3년 째 피겨 아카데미에 강사로 참여하고 있는데 매년 꿈나무 선수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며 “모두 열심히 해서 자신이 되고자 하는 선수가 되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2018평창기념재단이 주최·주관하는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을 계승하고 동계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2021년부터 열리고 있으며 지난달 1일 폐막한 강원2024에는 아카데미 출신 선수 중 14명이 출전했으며 이중 '제2의 김연아'로 불리는 신지아가 단체전 금메달과 개인전 은메달을 획득했다.

(사진=올댓스포츠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