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희망 담은 ‘장흥 달맞이 민속 한마당’ 행사 성료
상태바
울릉군, 희망 담은 ‘장흥 달맞이 민속 한마당’ 행사 성료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4.02.26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호놀이, 윷놀이 등 전통놀이와 울릉도 아리랑, 독도리 난타팀의 난타 공연 등
‘장흥 달맞이 민속 한마당’
‘장흥 달맞이 민속 한마당’

5대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해와 달이 가장 먼저 뜨는 울릉도서 열린 ‘장흥 달맞이 놀이마당’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6일 울릉군 등에 따르면, 지난 24일 장흥달맞이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주관으로 울릉문화예술체험장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남한권 울릉군수, 공경식 울릉군의회 의장, 남진복 경북도의원을 비롯해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해 갑진년(甲辰年) 청룡(靑龍)의 해 지역의 안녕과 풍년, 대어를 기원하는 화합의 장을 이뤘다.

개막식과 함께 놀이 한마당으로 투호놀이, 윷놀이 등 전통놀이와 울릉도 아리랑, 독도리 난타팀의 난타 공연, 가수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관객들의 흥을 돋우며 행사의 백미를 더했다.

특히 이날 달집 점화와 함께 월출(月出)이 불가능하다는 기상예보에 따라 추진위 관계자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연출된 인공 보름달이 지평선 위로 떠오르자 관객들의 함성이 터져 나왔고, 저마다 한 해의 풍요와 건강, 소망을 기원했다.

박춘환 장흥달맞이 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건강기원, 경제활력, 액운소멸 등 모두의 소원성취로 다시 뛰는 울릉을 기원한다”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아 주신 남한권 군수님과 축제 준비로 수고해 준 관계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열악한 기상과 환경을 극복하면서 준비해주신 박춘환 위원장과 위원회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민속예술의 자긍심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깃드는 갑진년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