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지역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 추진
상태바
고성군, 지역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 추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2.22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지호 꿈나눔 주민활력센터 건립공사 설계용역 최종 성과 점검
송지호 꿈나눔 주민활력센터 조감도
송지호 꿈나눔 주민활력센터 조감도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지난 20일, 해양심층수산업진흥원 회의실에서 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는 ㈜형제케이종합건축사사무소, 전문가 자문위원, 관계 공무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지호 꿈나눔 주민활력센터 건립공사 설계용역 최종 성과를 점검했다.

송지호 꿈나눔 주민활력센터는 2023년도 죽왕면의 생활복지, 문화복지가 간절했던 지역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으로 마을 주민들 간 소통·공유 및 교류를 위한 문화공간을 확보하여 인구 감소와 노령화, 지역경제 침체 대응과 더불어 귀농어·귀촌 유입으로 이어져 젊고 활기찬 지역사회 기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 고품격 인테리어 △ 효율적인 공간 활용 △ 대형 주차장 확대 등 다양한 내용과 아이디어 등이 논의되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고성군은 건강, 교육, 문화 등의 혜택에서 제외된 죽왕면 지역주민의 정주의식과 복지증진을 위해 주민활력센터 건립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죽왕면 오호리 산39-13번지 일원에 건립 예정인 송지호 꿈나눔 주민활력센터는 문화센터, 체력단련실, 다목적실, 프로그램실, 주민자치 교육실 등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남녀노소가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 설계되었고 연면적 1,788㎡(지하3층) 규모로 오는 2025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