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3월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인천 부평구, 3월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4.02.2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청년정책과 금융정책’에 대한 특강
3월 청소년 프로그램
3월 청소년 프로그램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3월 청년정책특강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2024년 ‘청년정책과 금융정책’에 대한 특강이 다음 달 15일에 열린다. 대상은 만20~24세 후기 청소년으로, 지역 내 위치한 문화공간 시소에서 진행된다.

또한 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3.1절을 기념하여 다음 달 2일 독립과 관련한 영화를 상영한다. 이와 함께 다음 달 24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디어 분야 직업 특강을 운영한다. 현직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 성우가 진행하며 참여자는 선착순 모집한다.

공예 및 창의과학, 목공, 도예, 기계공작 등 4개 분야의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창의공작플라자에서는 분야별 특강을 진행한다. ▲창의과학분야-컴퓨터 입출력 장치로 피아노 연주하기 ▲목공분야-우드카빙(목각 장식품) 젓가락 만들기 ▲공작분야-3D펜으로 드림캐처(장식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 외에도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규정된 제도에 따라 청소년에게 유익하고 안전한 활동이라고 국가가 인증한 프로그램) ‘마인드팔레트’를 다음 달 23일에 운영한다.

프로그램별 참가 대상 및 모집 시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누리집(portal.icbp.go.kr/bpy)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등록해 확인할 수 있다.

박건호 청소년수련관장은 “수련관에서는 매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지역 내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