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U-20 여자 아시안컵 출전 선수 명단 발표
상태바
AFC U-20 여자 아시안컵 출전 선수 명단 발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4.02.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개 팀이 4개 팀씩 2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 치러

대한축구협회는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0 여자 아시안컵에 출전할 23명의 선수 명단을 발표하고 최종 소집 훈련을 시작했다.

박윤정 감독이 이끄는 여자 U-20 축구대표팀이 다음 달 우즈베키스탄에서 개막하는 아시안컵에 출전한다. 

2024 AFC U-20 아시안컵은 다음 달 3~16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열린다.

총 8개 팀이 4개 팀씩 2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르고, 각 조 1, 2위가 준결승에 진출한다. 이번 대회에서 4위 이내에 들어야 오는 9월 콜롬비아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 여자 월드컵에 출전할 수 있다.

한국은 A조에 편성돼 호주(3일) 대만(6일) 개최국 우즈베키스탄(9일)과 차례로 맞붙는다. B조에는 일본 북한 중국 베트남이 묶였다.

여자 A대표팀에 꾸준히 이름을 올렸던 미드필더 배예빈(위덕대), 일본 프로팀 마이나비 센다이 레이디스에 입단한 센터백 박제아와 이달 초 전남 강진 1차 소집 훈련에 참가했던 선수 대부분이 최종 소집 훈련 명단에도 포함됐다.

강진 2차 소집 훈련을 함께하는 23명의 선수는 부상 등 특별한 변수가 없는 한 아시안컵에 참가한다.

박윤정호는 오는 25일까지 전남 강진에서 마지막으로 발을 맞춘 뒤 27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결전지인 우즈베키스탄으로 출국한다. 지난해 11월 U-20 여자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박윤정 감독의 첫 메이저 대회 출전이다.


◇ 여자 U-20 아시안컵 최종 명단

▶골키퍼(GK)=박현진(대덕대) 정다희(충남인터넷고) 우서빈(위덕대)

▶수비수(DF)=고다애(고려대) 김규연 양다민(이상 울산과학대) 남승은(오산정보고) 박제아(마이나비 센다이 레이디스) 엄민경 정유진(이상 위덕대)

▶미드필더(MF)=강은영 김지현(이상 대덕대) 고은빈(울산과학대) 김신지 배예빈(이상 위덕대) 원채은 홍채빈(이상 고려대)

▶공격수(FW)=김수아 박수정(이상 울산과학대) 양은서 황다영(이상 고려대) 전유경(위덕대) 조혜영(광양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