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펜싱 남자 사브르, FIE 월드컵 단체전 우승
상태바
한국펜싱 남자 사브르, FIE 월드컵 단체전 우승
  • 이상용 기자
  • 승인 2024.02.1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본길, 박상원, 도경동, 성현모 출전
한국펜싱 남자 사브르팀
한국펜싱 남자 사브르팀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11일(현지시간)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열린 국제펜싱연맹(FIE) 월드컵 단체전에서 우승했다.

한국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구본길(국민체육진흥공단), 박상원(대전광역시청), 도경동(대구광역시청), 성현모(국군체육부대) 선수로 구성됐다.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2023-2024시즌 첫 번째 월드컵인 지난해 11월 알제리 알제 대회 때 구본길, 오상욱(대전광역시청), 박상원, 하한솔(성남시청)이 출전해 은메달을 획득했고, 두 번째 월드컵에선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2관왕인 오상욱이 부상으로 잠시 자리를 비운 가운데 이번 단체전엔 베테랑 구본길 외에 25세 이하 선수들이 나서 우승을 일구는 저력을 뽐냈다.

이날 대표팀은 단체전 16강전에서 조지아를 45-38로 이기고 8강에 진출해 중국을 45-43으로 따돌렸다. 이어 준결승전에선 루마니아를 45-33으로 제압했다.

이번 대회 개인전 우승자이자 3회 연속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아론 실라지를 앞세운 헝가리와의 결승전에선 접전 끝에 45-44로 이겨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여자 에페 월드컵 단체전에는 송세라(부산광역시청), 강영미(광주광역시 서구청), 이혜인(강원도청), 임태희(한국체대)가 출전해 이탈리아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송세라는 개인전 은메달에 이어 단체전에서도 은메달을 따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