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자스시티, 제58회 미국 슈퍼볼 우승
상태바
캔자스시티, 제58회 미국 슈퍼볼 우승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4.02.13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정상에 오르며 통산 4회 우승 달성
캔자스시티
캔자스시티

미국프로풋볼(NFL) 12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58회 슈퍼볼에서 샌프란시스코를 25-22로 누르고 우승했다.

캔자스시티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정상에 오르며 통산 4회 우승을 달성했다.

슈퍼볼 2연패는 지난 2004년, 2005년 연속 정상에 오른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이후 19년 만이다.

캔자스시티는 최근 5년간 네 차례 슈퍼볼에 진출했고, 그중 3회 우승을 차지하며 NFL 강호로 자리매김했다.

켄자스시티의 쿼터백인 마홈스는 슈퍼볼에서 맹활약하며 팀의 2연패에 큰 공을 세웠다. 지난 대회에 이어 또 한 번 MVP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20년 슈퍼볼에서 역대 최연소(만 24세 138일) MVP에 이어 이번 2연패까지 총 3회 MVP를 수상한 마홈스는 '전설' 조 몬타나와 함께 슈퍼볼 MVP 최다 수상 공동 2위로 기록됐다.

역대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는 톰 브래디(5회)의 MVP 최다 수상까지 두 걸음 남겨놓게 됐다.

캔자스시티가 정상에 오르는 과정이 쉽진 않았다.

경기 초반은 샌프란시스코가 분위기를 주도했다. 2쿼터 시작과 동시에 제이크 무디가 55야드짜리 필드골에 성공하며 먼저 점수를 따냈다. 이 득점은 슈퍼볼 역사상 최장 거리 필드골로 기록됐다.

이후 샌프란시스코는 크리스천 맥카프리의 터치다운과 무디의 보너스킥 등으로 10-0까지 앞섰다.

캔자스시티는 2쿼터 종료 전 필드골로 3점을 기록하며 3-10으로 밀린 채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에는 캔자스시티의 반격이 시작됐다. 해리슨 벗커가 57야드짜리 필드골을 성공시키며 2쿼터에 나온 무디의 최장 거리 필드골 기록을 곧장 새로 썼다.

이어 마홈스의 패스를 마르케스 발데스-스캔틀링이 잡아내며 이날 첫 터치다운에 성공했다.

벗커가 보너스 킥까지 성공하며 캔자스시티가 13-10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이후 양 팀의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다. 경기 종료 직전 필드골을 한 차례씩 주고받으며 19-19로 정규 시간을 마쳤다.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슈퍼볼 연장전은 제한 시간 15분이 있지만, 한 번씩 공격을 주고받아 더 많은 점수를 낸 팀이 이기는 구조다.

연장전에서 마홈스가 짙은 존재감을 과시했다. 샌프란시스코에 필드골을 내주며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연인으로 알려진 트래비스 켈시가 경기 막바지 과감한 돌진으로 상대 골문에 다가섰다.

이후 마홈스가 미콜 하드먼에게 터치다운 패스를 성공, 경기는 캔자스시티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 1995년 우승 이후 29년 만의 정상을 노렸던 샌프란시스코는 2020년 슈퍼볼에서 캔자스시티에 20-31로 패한 데 이어, 이날 또 캔자스시티를 넘지 못하며 우승 기회를 미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