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2024.데이비스컵 본선진출 최종결과...
상태바
(인터뷰)2024.데이비스컵 본선진출 최종결과...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4.02.0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후 진행된 김영준 감독. 홍성찬 일문 일답
경기 후 진행된 김영준 감독. 홍성찬 인터뷰

[김영준 감독]
Q. 오늘 어려운 경기가 2개 있었는데 하나는 이기고 하나는 졌다. 전체적인 생각
경기가 끝나면 항상 아쉬움이 많이 남을 것 같다. 오늘 정말 멋진 경기를 양국 선수들이 다 했다고 생각하고 되돌아보면 어제 경기가 조금 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Q, 이번 경기 끝나고 얻은점과 캐나다와 경기한 소감
캐나다가 강국이라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고 강국과의 경기에서 비록 이렇게 졌지만 대등하게 경기를 펼쳤다고 생각한다. 우리 선수들이 한층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거라고 생각하고 결과는 받아들이고 또 다음에 또 열심히 준비하겠다.

Q. 오늘 경기 소감
어웨이 경기가 항상 힘들다고 생각한다. 오늘 경기에서 보였듯 응원가 같은 부분도 그렇고 한국에서 했으면 지금보다 조금 더 좋은 경기를 보여주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전체적으로는 진천 훈련부터 선수들이 하나가 되어 열심히 준비했고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 열심히 뛰어준 선수들에게 정말 고맙고 같이 애써준 코칭 스태프에게 감사하다.

Q. 9월 월드그룹 1경기 어떻게 대비할건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팀워크를 잘 맞춰서 어느 나라가 됐든 최선을 다해 준비해 보겠다.

Q. 응원해준 한국 팬들에게 한마디
일단 졌기 때문에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늦은 시간에 응원해 주시고 또 현지에서도 응원을 많이 해 주셨는데 기대에 못 미친 것 같아서 죄송하다.
선수들은 열심히 했고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으니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다음에 또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선수들에게 격려해 주시면 감사하겠다. 최선을 다해서 또 팀을 이끌어 보겠다.

[홍성찬]
Q.  경기 소감
이번에 처음으로 두 번째 단식을 마지막에 안 하고 처음 해봤는데 그런 부담감에 대한 순우의 마음도 알게 된 계기가 됐고 또 그만큼 많이 준비했는데 50%도 보여주지 못해 스스로 실망한 경기이기도 하지만 더 많이 준비해서 다음 데이비스컵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Q. 이번 경기에서 가장 만족한 점과 아쉬운 점
일단 공격적인 부분을 좀 더 많이 보완했다고 생각했고 그걸 이겨내려고 수비적으로 안 하려고 시도를 한 게 한 발자국 나를 성장시킨 것 같다. 동계훈련 때나 시즌 초에 준비했던 걸 다 보여주지 못해서 아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