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단식 권순우 경기 결과
상태바
(인터뷰) 단식 권순우 경기 결과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4.02.0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데이비스컵 최종본선진출전(Davis Cup Qualifiers) 한국 vs 캐나다
2월 3일(한국시간) 캐나다 몬트리올 IGA 스타디움에서...
단식 권순우 2월 3일(한국시간) 캐나다 몬트리올 IGA 스타디움에서 경기 결과 인터뷰 중 /사진=대한테니스협회 제공
단식 권순우 2월 3일(한국시간) 캐나다 몬트리올 IGA 스타디움에서 경기 결과 인터뷰 중 /사진=대한테니스협회 제공

Q. 오늘 경기 소감
전체적으로 경기 내용은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첫 세트나 2세트 먼저 브레이크를 하고 그 흐름을 바로 못 잡은 게 좀 아쉬웠던 것 같다.

내가 원래 상대방 서브 게임을 먼저 브레이크 하고 출발은 좋은데 항상 그 다음 게임을 잘 잡지를 못했다. 그래서 자꾸 그런 생각 때문에 오히려 생각이 많아져서 리드를 하고 나서도 생각이 너무 많아져서 잘 지켜내지 못했던 것 같다.

Q. 상대 디알로 선수의 플레이에 대한 생각
오늘 백핸드에서는 스트록이 정말 좋았다고 생각한다. 서브 백핸드는 좋았다고 생각하고 포핸드에서 좀 흔들리는 모습이 보여서 좀 많이 공략하려고 했는데 전체적으로 디알로 선수가 나보다 오늘 좀 더 공격적으로 압박을 많이 했던 것 같다.

Q. 지난 6개월에 경기에 많이 뛰지 못한 점이 오늘 경기에 영향이 있었는지
크게 영향은 없었던 것 같고 조금 있었던 것 같다. 확실히 경기를 많이 안 하다 보니 포인트 관리에 있어서 좀 더 능숙하지 못했던 것 같다.

Q. 오늘 한국 관중들 및 캐나다 관객의 환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한국 팬분들이 많이는 아니지만 와서 응원해 주셨는데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 전해드리고 싶다. 확실히 어웨이에서 하다 보니까 응원의 소리 차이가 좀 많이 나는 것 같다.

Q. 내일 경기에 뛰게 된다면 어떤 점을 보완해서 뛸 예정인지
오늘 먼저 브레이크를 하고 나가서 그 다음 서브 게임을 잘 잡지 못했는데 만약에 그 서브 게임을 잘 잡았더라면 아마 흐름이 좋았을 것 같다. 그래서 오늘보다는 좀 더 나은 서브 게임을 보여드리고 싶다.

Q. 팀 동료들에게 응원 한마디
1단식에서 제가 좋은 분위기를 가져오지 못했지만 그 다음 성찬이나 지성이 형 민규형 복식도 있고 그리고 또 바로 성찬이 단식도 있고 형들이랑 성찬이를 믿고 있기 때문에 응원 열심히 한다면 또 형들이 또 좋은 결과를 가지고 올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