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한체육회,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 이낙용기자
  • 승인 2024.01.25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봅슬레이·스켈레톤의 발전 위해 상호 협력
대한체육회가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한체육회가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4일 오후 2시 평창동계훈련센터에서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회장 이보 페리아니)과 봅슬레이·스켈레톤 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업무협약은 지난 21일 이보 페리아니 IBSF 회장 및 임직원의 평창동계훈련센터 방문을 계기로 이루어졌으며, 올림픽 유산 시설이 국가대표 훈련센터로 재탄생한 평창동계훈련센터를 둘러보고 선수 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페리아니 회장은 “올림픽 유산의 핵심은 사람이며, 바로 여러분이 올림픽 유산의 완벽한 예시이며 평창동계훈련센터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 어디에서도 뒤지지 않는 최고의 훈련 시설”이라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이탈리아 봅슬레이 국가대표 출신인 페리아니 회장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참가하는 우리나라 선수들에게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고 경기를 즐기길 바란다. 여러분들도 열심히 노력하면 미래에 나처럼 IBSF 회장이 될 수 있다”는 응원의 말을 건넸으며, 선수 식당에서는 주방 인력을 격려하기도 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IBSF와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평창동계훈련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IBSF 주관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봅슬레이·스켈레톤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