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4년 숲 가꾸기 패트롤’ 모집
상태바
고성군, ‘2024년 숲 가꾸기 패트롤’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1.23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산림 피해(덩굴류, 병해충, 산림 재해 등)에 신속히 대응
‘2024년 숲 가꾸기 패트롤’
‘숲 가꾸기 패트롤’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산림에서 발생하는 각종 산림 피해에 신속히 대응하고 군민 생활에 지장을 주는 산림 현장 민원 해결을 위해 ‘2024년 숲 가꾸기 패트롤’을 모집한다.

숲 가꾸기 패트롤은 각종 산림 피해(덩굴류, 병해충, 산림 재해 등)에 신속히 대응하고, 국민이 산림에서 발생하는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주택·공공시설 위험목 제거, 소외계층 민원 처리 및 도로변, 가시권 등 생활권 주변 지역에 분포하는 덩굴류 등을 제거하는 작업을 한다.

올해 모집인원은 12명이며, 신청 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정기소득이 없는 자이다.

모집 기간은 1월 22일(월) ~ 1월 26일(금)까지이며,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산림 분야 자격증(해당자에 한함) 등을 갖추어 군청 산림과 산림경영팀(680-3383, 3385)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발 우선순위는 위험목 제거 관련 자격증 취득자, 기계톱 등 임업 장비 활용이 가능하고 신속한 현장 민원 처리 등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경력을 구비한 자, 숲 가꾸기 패트롤 경험자, 세대주이면서 부양가족 수가 많은 자 등으로 서류심사 및 체력 검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 후 2월~12월까지(10개월) 근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숲 가꾸기 패트롤 운영으로 군민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산림 현장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여 군민의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