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활체육회 맨발 걷기협회 설현두 회장 중앙회장 임명
상태바
대한생활체육회 맨발 걷기협회 설현두 회장 중앙회장 임명
  • 김문상 기자
  • 승인 2024.01.1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 생활체육 맨발협회 조연화 회장 임명

총 44개 종목별 단체와 전국 17개 도, 광역별로 구성된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회는 2024년 1월16일(화) 서울 영등포구 대한생활체육회 본관에서 임명장 및 단체 등록증 전달로 임명식을 거행 했다. 

초대 맨발 걷기협회 설현두 대표는 현재 스토리 앤 마케팅 대표이며 네츄러리플러스 총괄 한국 대표로 역임하고 있다.

최근 전국에서는 맨발 걷기 문화 확산으로 전국의 국민이 각지에서 맨발 걷기의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대한 생활체육회에는 국민의 건강에 초점을 맞춰 설현두 중앙회장은 전국 맨발 걷기협회의 조직을 탄탄하게 편성할 수 있도록 추진계획 중이라고 했다.

대구광역시 생활체육 맨발협회 회장으로 임명된 조연화 회장은 대구시민들이 일상 속 건강 생활을 실천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 대구시민을 넘어 대한 생활 체육협회를 통해서 각 지역의 맨발협회를 전파하고 전국 국민의 활력 넘치는 삶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 맨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달했다.

힐링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맨발 걷기의 열풍이 전국적으로 불고 있을 때 맨발 걷기는 국내 외 의사들은 물론 과학자들로부터 증명된 건강관리 방법으로 맨발로 땅을 밟는 접지가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맨발 걷기가 발바닥 전체를 골고루 지압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해준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며 신발을 신을 때보다 발바닥 근육을 더 사용해 운동 효과도 2배가량 높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