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골키퍼 김영광 선수 은퇴 선언
상태바
베테랑 골키퍼 김영광 선수 은퇴 선언
  • 신명섭 기자
  • 승인 2024.01.0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리그 통산 최다 출전 2위 기록 보유
-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17경기를 뛰었고, 15골 내줘
골키퍼 김영광선수
골키퍼 김영광선수

프로축구 K리그 605경기 출전에 빛나는 베테랑 골키퍼 김영광선수가 은퇴한다.

김영광은 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제 장갑을 벗기로 마음먹고 제2의 길을 준비하고 있다"며 은퇴를 선언했다.

김영광은 "하루하루가 내게는 자신과 싸움이었고 고통스러웠지만 목표를 이룰 때마다 정말 행복했다. 그래서 당장 장갑을 벗더라도 후회가 절대 없다"며 "이렇게 찾아주는 곳이 있을 때 떠나는 게 나중에 좋지 않은 모습으로 떠나는 것보다 낫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2002년 전남 드래곤즈에 입단하며 프로 무대에 입성한 김영광은 2023시즌은 K리그2 성남FC에서 뛰었다. 22시즌 동안 605경기에 출전해 전남, 성남, 울산 HD, 경남FC, 서울 이랜드FC까지 5개 팀의 골문을 지켰다.

마지막 시즌이 된 2023시즌에도 17경기에 출전하는 등 선수로서 경쟁력을 입증했으나 새 시즌을 앞두고 결국 프로 무대를 떠나기로 했다.

김영광은 K리그 통산 최다 출전 2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1위는 그의 선배 골키퍼인 현 K리그1 강원FC의 김병지 대표이사(706경기)다.

김영광은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17경기를 뛰었고, 15골을 내줬다.

연령별 대표로도 61경기에 출전했다. 2004 아테네 올림픽 당시 개최국 그리스와 본선 첫 경기에서 선방쇼를 펼치는 등 대회 8강 진출에 기여했다.

김영광은 "그동안 응원과 격려를 아낌없이 보내주신 팬분들, 가족들, 함께 선수 생활을 했던 동료들과 지도자분들, 그리고 내가 몸담았던 구단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