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대문구 '중랑천 눈썰매장' 운영
상태바
서울시 동대문구 '중랑천 눈썰매장' 운영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4.01.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일부터 2월 12일까지 어린이들의 겨울방학 기간에 맞춰 운영
동대문구 '중랑천 눈썰매장' 홍보 포스터
동대문구 '중랑천 눈썰매장' 홍보 포스터

서울시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오는 8일부터 중랑천 야외수영장 부지(장안동 19-6) 일대에서 『동대문구 중랑천 눈썰매장』을 운영한다.

중랑천 눈썰매장은 오는 8일부터 2월 12일까지 어린이들의 겨울방학 기간에 맞춰 운영되며, 시설 정비와 위생‧안전점검을 위해 매주 목요일은 미운영한다. 한파 등 기상악화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휴장할 수 있다.

눈썰매장은 약 4,000㎡ 규모로 최대 약 8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대·소형 썰매장 각 1개소를 운영한다. 또한 이글루체험, 빙어잡기 등 체험공간과 놀이시설,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200여 명 수용 규모의 대형 텐트 안에 매점 등 휴게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인파 몰림으로 인한 사고방지 및 안전점검을 위해 2시간 운영 후 30분의 휴식시간을 갖는다.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눈썰매장 이용 시 필요한 썰매 용품은 무료로 대여한다. 눈썰매장이 설치된 중랑천 부지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며, 눈썰매장 운영과 관련한 기타 사항은 동대문구 체육진흥과(02-2127-4709)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겨울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중랑천 눈썰매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풍성한 겨울철 즐길 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