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에 경북스포츠과학센터 개소
상태바
안동대에 경북스포츠과학센터 개소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12.2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 데이터 과학적 분석해 훈련
26일 국립안동대 체육관에서 경북스포츠과학센터 개소식이 진행된 후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26일 국립안동대 체육관에서 경북스포츠과학센터 개소식이 진행된 후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국립안동대학교에 지난 26일 국립안동대 체육관에서 경북스포츠과학센터 개소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태주 국립안동대 총장을 비롯해 김점두 도 체육회장, 김대일 도의회 문화환경위원장, 도 체육회 임원, 선수 및 지도자 등 체육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다.

경북도는 지난 8월 한국스포츠정책과 학원의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신규 운영자 선정 공고에 대해 유치 신청서를 제출하고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유치지역으로 선정됐다.

경북스포츠과학센터는 도내 전문선수를 대상으로 기초체력, 전문 체력, 심리상태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 경기력 향상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김점두 경북도체육회장은 “경북스포츠과학센터를 통해 세계무대에서 국위를 선양하고 도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스포츠 스타가 우리 도내에서 많이 배출되길 기대한다”라며 “향후 센터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국립안동대 한태경 체육학과 교수는 “스포츠과학센터 유치를 통해 체력측정 장비와 스포츠과학 전문 연구원, 체계적인 선수 지원 시스템을 확보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학생 및 일반 선수의 과학적인 체력측정은 물론 선수 개인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 등으로 지역 내 글로벌 스포츠인재 양성에 크게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진=국립안동대학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