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 여자축구 발전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 여자축구 발전 간담회 개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12.2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K리그가 프로리그 출범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여자축구 발전 간담회
여자축구 발전 간담회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가 여자축구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선수협은 최근 지소연(수원FC 위민) 선수협 회장과 강가애(세종 스포츠토토) 부회장을 비롯해 김혜리(인천 현대제철), 윤영글(BK 헤켄 FF), 권은솜(수원FC), 위재은(화천 KSPO) 이사, 신나영(화천), 김상은(세종), 서진주(수원FC) 등이 모여 여자축구 간담회를 진행했다. 

지소연 회장은 “가장 중요한 건 WK리그가 프로리그 출범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번 여자월드컵에서도 절실히 느꼈다. 여자축구의 발전을 위해선 WK리그가 프로리그로 빨리 출범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가애 부회장은 “초중고 여자 선수들을 대상으로 원데이 레슨을 통해 지도해보니 남자축구와 마찬가지로 여자축구도 유스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본다. 남자 선수들은 K리그 유스 선수들이 체계적으로 훈련을 받고 팀 아이덴티티를 이어오는데 여자축구는 그런 점이 없어 아쉽다”고 밝혔다.

강 부회장은 이어 “구단 유스 시스템을 통해 선수들을 육성한다면 학생선수들이 고민하는 비용적인 문제를 비롯해 다양한 해결책이 생겨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이번 선수협 여자 임원진 간담회를 준비한 김훈기 사무총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이야기를 비롯해 선수들의 의견을 모아서 선수협 사무국은 내용을 정리 후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선수협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안건 가운데 하나인 프로리그 출범 및 여자 유소년 선수들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