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환경연구원,'겨울방학 어린이 과학체험' 교실 운영
상태바
보건환경연구원,'겨울방학 어린이 과학체험' 교실 운영
  • 이낙용기자 기자
  • 승인 2023.12.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과학자 꿈 키워줄 수 있는 기회제공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 겨울방학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 겨울방학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 12월 27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마다 겨울방학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들에게 보건·환경·동물위생 분야의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고  매주 수요일마다 오전 9시 30분 ~ 11시 30분, 오후 2시 ~ 4시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체험교실은 감염병을 옮기는 모기, 물속에 산소 알아보기, 감염병을 옮기는 진드기, 악취판정 요원 되기, 손의 세균 측정하기, 수돗물의 잔류염소 및 pH 측정하기, 캔디류, 초콜릿류에서 타르색소 분리하기, 층간소음과 소음측정하기, 적양배추 속에는 무엇이 있을까, 다양한 모양의 동물 적혈구, 기생충 충란 검사해보기, 개인 보호구 착용해보기 등 총 12개의 다양한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당 교육인원은 10명이며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https://yes.ulsan.go.kr)를 통해 1회만 신청 가능하다.

보건환경연구원은 “과학적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지식 습득 및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과학자의 꿈을 키워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사진=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