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꿈나무 육성 장학사업 장학생 선정
상태바
수영 꿈나무 육성 장학사업 장학생 선정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3.12.18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제3기 교보체육꿈나무 장학생에 경영 꿈나무 2명 선정
선수등록 3년 만에 대회신기록 다수 갱신 등 초등부 대표 배영·자유형 단거리 선수로 주목
제3기 교보체육꿈나무 장학생으로 선정된 정현택(왼쪽) 선수, 유영돈 부회장(중앙)과 송대겸(오른쪽) 선수/사진=대한수영협회
제3기 교보체육꿈나무 장학생으로 선정된 정현택(왼쪽) 선수, 유영돈 부회장(중앙)과 송대겸(오른쪽) 선수/사진=대한수영협회

경영 꿈나무선수 정현택(12·충북 진천삼수초6)과 송대겸(12·전북 서일초6)이 교보교육재단의 2023년도 제3기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대한수영연맹(회장 정창훈)은 서울프레스센터 20층네셔널프레스클럽에서 오늘(18일) 열린 제3기 교보 체육꿈나무 장학생 증서 수여식에 송대겸, 정현택 선수가 참석하여 후원증서, 후원금과 소정의 선물을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아직 초등학생이지만 벌써 신장 181cm를 자랑하는 정현택은 올해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남자 초등부 배영 50m, 100m에서 대회신기록으로 2관왕에 오르며 차세대 기대주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충청북도 진천군에 일반 대중을 위한 스포츠시설 내 수영장이 생기면서 처음 수영을 접하고 내년에 설립되는 충북체육중학교 1회 입학생으로 진학할 예정인 정현택은 “지역에 설립되는 체육 중학교의 최초 입학생이라는 자부심을 품고 내년에는 배영 50m는 27초대, 100m는 59초대 진입을 목표로 열심히 훈련하고, 하루빨리 우상인 이주호 선배님과 맞대결하는 게 내년 목표”라고 다부지게 말했다.

송대겸은 엘리트 전문선수로 등록한 지 3년 만에 초등부 학생 중 우수선수를 발탁하는 경영 꿈나무 선수로 선발되었을 뿐만 아니라, 올해만 전국 규모 수영대회에서 본인의 주 종목인 자유형 50m, 100m에서 7번의 대회신기록을 새로 수립하며 이목을 끌었다.

그는 “올해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전북 대표로 출전하는 것만으로도 기뻤는데, 대회신기록으로 우승하고 그 결실로 장학금까지 받다니 더 영광”이라며 “내년에는 중등부에서 선배들과 선의의 경쟁하면서 메달 획득이 목표”라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