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여기로 가야지? - 400주년 맞이하는 대만의 타이난
상태바
겨울엔 여기로 가야지? - 400주년 맞이하는 대만의 타이난
  • 김홍덕 기자
  • 승인 2023.12.15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에서 방문할 가치가 가장 높은 역사적 고도 타이난이 2024년에 400주년을 맞이한다. 타이완의 역사는 타이난에서 시작됐고, 가장 완벽한 역사 유적과 전통문화를 보존하며, 한 걸음마다 풍부한 역사적 가치와 이야기를 감추고 있다. 타이난은 교토, 훼이안, 방콕, 서울과 함께 아시아의 전통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필히 방문해야 할 다섯 대도시 중 한 곳이다.

타이난의 유명한 위징 망고 - 타이난 국제 난초 전시회

타이난 지역의 전통 의상(치파오)을 입고 문화와 역사적 특색을 경험하는 것도 국제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추억이 되고 있다. 여행객이 타이난을 방문하면 마치 시간 여행의 터널을 통과하는 듯하며, 400년 동안의 역사와 문명적인 이야기의 변천을 목격하게 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타이난은 대만을 방문하는 국제 여행객들이 반드시 여행을 오는 도시 중 하나가 됐으며, 올해에는 2023 부산 국제 여행 박람회에 참가해 2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2022년에는 ‘최고의 부스 콘텐츠상’을 수상했으며, 2023년에는 ‘최고의 부스 마케팅상’을 받았다.

타이난의 관광 자원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역사적 문화만이 아니라 자연 경관, 전통 음식, 다양한 문화 체험도 포함한다. 작은 아마존강으로 불리는 스처우터널(四草隧道), 유럽의 궁궐과 비교되는 치메이 박물관(奇美博物館), 대만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염전과 골목 사이에 위치한 역사적 건축물들은 여행객의 기억을 풍족하게 한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드라마 ‘상견니(想見你, Someday oronday)’는 타이난에서 촬영돼 드라마의 주요 촬영 장소를 경험하며 드라마 속의 요소들을 경험할 수 있다. 321레코드(三二唱片行), 마도우의 머 할머니 빙수가게(麻豆的莫奶奶冰店), 료우잉의 펑난 고등학교(柳營的鳳南高中), 줘전의 새해맞이 일출보기(左鎮的跨年看日出) 등의 장소가 바로 그 곳이며, 타이난 여행을 통해 ‘상견니(想見你, Someday oronday)’의 유명 대화와 장소를 직접 보며 유일무이한 여행 시간을 창조할 수 있다.

난초 왕국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타이난의 난초 품종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2004년 '제8회 아시아 태평양 난초 컨퍼런스 겸 난 전시회'를 시작으로 매년 타이난의 타이완 바이오테크 전시장에서 국제 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각지의 난초 업자들이 정성들여 준비한 매혹적인 작품을 비롯해 세계 각지의 조경원예 기획전과 새로 육성한 난초 품종들을 모두 볼 수 있는 이벤트이다. 

매년 2월-3월에 옌수이 위에진항 친수공원(鹽水月津港親水公園)에서 개최되는 위에진항 등축제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이다. 인근 명소와 지역 풍속을 접목해 다양한 주제의 기획을 바탕으로 대만 국내외 예술가, 디자이너 또는 학생팀이 시각적 창작을 펼치며 12간지를 주제로 한 전통 대보름 등축제와 함께 양대 이벤트로 손꼽힌다. 

위에진항 등축제는 현지 강안 경관을 잘 활용해 야간 조명과 장치 예술을 조화시켜 실제 경치와 조명이 자아내는 경이로운 야간 미술관을 연출하고 있다. 낮과 밤에 전혀 다른 경관을 볼 수 있어 사람들이 해마다 색다른 경치에 감탄을 금치 못하는 필수 방문지이다. 등축제를 들렀으면 상설시장인 화원야시의 떠들썩한 분위기에서 먹거리, 마실거리를 즐겨보는 것도 필수.

이처럼 400년을 맞은 타이난은 다채롭고 풍부한 관광 자원, WTTC 안전 여행 국제 인증, 여행객 친화적인 대응 조치를 가지고 있어 수준높은 국제적인 도시 관광 요소를 제공한다. 올 겨울 타이난에서 등불을 보며 유적을 구경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겨보면 어떨까?

https://blog.naver.com/hordonkim/223293237121에 타이난의 즐길 거리에 관한 최신 정보가 많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