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동 포항스틸러스 감독, FC서울로 이적 예정
상태바
김기동 포항스틸러스 감독, FC서울로 이적 예정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3.12.13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의 차기 사령탑, 박태하 한국프로축구연맹 기술위원장이 맡을 전망
김기동 감독
김기동 감독

김기동 포항스틸러스 감독이 조만간 FC서울로 이적한다. 포항의 차기 사령탑으로는 '포항 레전드' 박태하 한국프로축구연맹 기술위원장이 맡을 전망이다.

12일 축구계에 따르면 김기동 감독이 FC서울의 감독직 제의를 받고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포항스틸러스 구단 관계자도 "김 감독과의 계약 기간이 남았지만, 계약 조항에 따라 김 감독과 계약 해지 수순을 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항은 지난해 12월 김 감독과 재계약했다. 계약기간은 3년으로 오는 2025년까지였다.

당시 계약 조항에는 '타 구단이 포항 구단보다 더 나은 연봉 협상안이 제시될 경우 협의 해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실제로 서울은 김기동 감독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연봉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축구 관계자는 "서울이 김기동 감독에게 제시한 연봉은 국내 최고액"이라며 "현재 최고액을 받는 홍명보 울산 감독의 연봉을 뛰어넘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김기동 감독은 2019년 4월부터 감독직을 맡아 포항스틸러스를 이끌었다. 이후 포항은 2019년 K리그1 4위, 2020년 K리그1 3위를 기록했다. 2021년에는 K리그1 9위에 머물렀지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모두의 예상을 뒤집고 준우승을 달성했다. 특히, 올해는 포항구단의 창단 50주년을 맞아 FA컵 우승과 K리그 2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