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영, '로드 투 UFC 시즌1' 출사표 던져
상태바
이정영, '로드 투 UFC 시즌1' 출사표 던져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12.07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 4일 블레이크 빌더(33·미국)와 대결
이정영, '로드 투 UFC(Road to UFC) 시즌1' 출사표
이정영, '로드 투 UFC(Road to UFC) 시즌1' 출사표

이정영(28)이 내년 2월 4일(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어팩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돌리제 vs 이마보프'에 출전, 블레이크 빌더(33·미국)와 대결한다.

상대인 빌더는 미국 중견 종합격투기 단체 케이지 퓨리 파이팅 챔피언십(CFFC) 챔피언 출신인 만큼 격돌이 예상된다.

이정영(10승 1패)은 종합격투기(MMA) UFC로 가는 등용문 '로드 투 UFC(Road to UFC) 시즌1' 에 출전하면서 UFC에 첫 선을 보인다.

이정영은 지난 2월 '로드 투 UFC 시즌1' 페더급(65.8㎏) 결승에서 이자(26·중국)을 꺾고 우승, UFC 계약을 거머쥐었다. 하지만 우승 후 토너먼트 기간 내내 참아온 무릎 부상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을 받느라 1년 간 쉬어야 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데뷔전을 치르게 된 이정영은 "선수 생활 첫 수술이었다. 그래서 오랜 시간 힘들었다"며 "무릎이 더 단단해지고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UFC 옥타곤에서 처음으로 이정영을 검증할 상대는 복싱이 주무기인 빌더(8승 1무 1패)다. UFC에서는 1승 1패를 기록 중이다. 이정영은 "상대 주먹을 제일 조심하고 있다. 내 힘을 빼기 위한 레슬링을 준비해올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부분에 대해 철저히 준비할 생각"이라며 "화끈한 경기를 선보이겠다. 내가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했다.

UFC 계약이 확정된 후 이정영은 댄 이게(32·미국), 일리아 토푸리아(26·독일/조지아/스페인), 맥스 할로웨이(32·미국) 등 상위권 선수를 거쳐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5·호주)까지 잡겠다고 선언했다. 하지만 지금은 빌더와의 경기에만 집중하겠다는 생각이다.

한편 이날 메인 이벤트에선 미들급(83.9㎏kg) 랭킹 7위 로만 돌리제(35·조지아)와 12위 나수르딘 이마보프(28·프랑스)가 맞붙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