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평화문화관, ‘평화로운 전시관’ 전시여정 마쳐
상태바
김포평화문화관, ‘평화로운 전시관’ 전시여정 마쳐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3.11.3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찾는 여정’이라는 주제로 작가의 ‘감정’ 시리즈 작품
진민정 작품
진민정 작품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이 운영하는 김포평화문화관의 ‘평화로운 전시관’이 12월 전시를 마지막으로 긴 여정을 마친다고 전했다.

‘평화로운 전시관’은 김포문화재단이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김포평화문화관의 기획전시실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홍보를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지난 5월 공모를 거쳐 6월부터 진행되어왔다.

2023년을 마무리하는 12월 전시는 진민정 작가의 기획 아래 그림을 사랑하는 12명의 김포시민이 같은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모임의 단체전시로, 10대 학생부터 70대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작가로 구성되어 있다.

‘나를 찾는 여정’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전시에서는 진민정 작가의 ‘감정’ 시리즈 작품들을 비롯 진정규 작가의 풍경 시리즈 작품들과 꿈, 이상, 일상 등 작가들의 감정과 마음속 이야기에 귀 기울인 작품 40여 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를 기획한 진민정 작가는 “우리는 남의 시선을 의식하며 살아가는 삶 속에서 진정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며 살아가고 있다.”며, “관객들이 이번 전시를 통해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각자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전했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올 해 운영된 ‘평화로운 전시관’은 참여한 작가들뿐만 아니라 많은 관람객들이 좋은 반응을 보인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김포문화재단은 지역 예술인들과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방향에 대해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12월 2일(토)부터 12월 30일(토)까지 진행되며, 관람시간은 매주 화~토, 10:00~17:00 이다. 일요일과 월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