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제11회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목포시, 제11회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개최
  • 최병학 기자
  • 승인 2023.11.2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청소년, 진로체험 및‘몽키夢key’꿈 발표대회
제11회 청소년 진로페스티벌이 열린 가운데 참가한 학생들이 환한 미소를 띄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목포시 제공
제11회 청소년 진로페스티벌이 열린 가운데 참가한 학생들이 환한 미소를 띄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목포시 제공

목포시와 목포 YMCA가 주최하고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기세요’가 주관한 제11회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夢key(꿈을 찾는 열쇠)’가 지난 25일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문화공원에서 진행됐다. 

개회식은 송원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진과 학생들의 댄스 축하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청소년이 선정한 꿈의 멘토 6인을 위촉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서 즉석으로 진행된 ‘진로토크-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00?내빈들이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글을 읽고 자신의 경험을 함께 나누었으며, 복고풍 교복을 입고 옛날과자 나눔도 함께 진행하며 청소년을 격려했다. 

특히, 24개팀이 참여한 꿈발표대회와 동아리, 대학학과, 직업멘토 등이 참여한 36개의 Job多(잡다)한 체험, 황금몽키를 찾아라 등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표현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계획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올해로 제11회째를 맞이하는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몽키’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기세요’ 청소년위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고민하고 스스로 그 꿈을 그려나가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참가한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꿈을 마음껏 펼쳐나갔으면 좋겠다”면서 “청소년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교육과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