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5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대상 수상
상태바
김포시, 제5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대상 수상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11.2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스포츠 지자체 경기 운영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지난 21일 서울 중구 소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5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대상'에서 생활스포츠 지자체 경기 운영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데일리스포츠한국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및 리빙티비에서 후원하는 이 상은 지역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과 화합을 이끌고 대회 운영으로 생활체육의 저변을 넓힌 지자체와 기관 등을 선정·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8개 수상기관 중 하나로 선정된 김포시는 지역 최대 규모로 매년 개최되며 수도권 마라톤 동호인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포한강마라톤', 지역 대표 특산물을 브랜딩한 전국단위 생활체육대회인 '김포금쌀배 대회' 등 50만 대도시 체육 수요에 부응하는 지역상징 생활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도입·운영한 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포시 관계자는 "종목별로 운영되는 생활체육대회를 비롯해 김포한강마라톤, 김포금쌀배 종목대회를 통해 스포츠 분야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생활체육 콘텐츠를 마련해 스포츠 중심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더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포시는 금빛수로, 평화누리자전거길 등 지역의 관광특화자원을 이용해 지역을 알리고 생활스포츠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대회를 추가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