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 김주연, 천하장사씨름 女무궁화급 첫 패권
상태바
화성시청 김주연, 천하장사씨름 女무궁화급 첫 패권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11.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급 올려 출전한 대회서 생애 첫 타이틀 감격
2023 천하장사 씨름대축제 여자부 무궁화급(80㎏ 이하)서 첫 장사에 오른 화성시청 김주연이 환하게 웃고 있다
2023 천하장사 씨름대축제 여자부 무궁화급(80㎏ 이하)서 첫 장사에 오른 화성시청 김주연이 환하게 웃고 있다

화성시청 김주연(27)이 2023 천하장사 씨름대축제 여자부 무궁화급(80㎏ 이하)서 생애 첫 천하장사에 등극했다.

15일 경남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벌어진 대회 3일째 여자 무궁화급 장사결정전서에서 김주연은 체급 7회 우승과 통산 두 차례 천하장사에 올랐던 최 희화(구례군청)에 2대0 완승을 하고 우승했다.

김주연은 그동안 국화급(70㎏ 이하)서 활동하다가 체급을 올려 출전한 이번 대회서 첫 장사 타이틀을 획득하는 기쁨을 누렸고  화성시청 선수가 무궁화급 장사에 오른 것은 지난해 춘천소양강배대회에서 임정수가 우승한 이후 두 번째이지만 민속씨름서는 김주연이 무궁화급 첫 장사 등극이다.

앞선 8강서 체급 최강자 이다현(거제시청), 준결승전서 김다영(괴산군청) 등 강호들을 연파하고 결승에 오른 김주연은 최희화를 만나 첫판을 장기전 끝에 종료 11초를 남기고 뿌리치기로 따낸 뒤 두 번째 판을 밀어치기로 추가해 완승을 했다.

우승 뒤 김주연은 “국화급에서 한번도 해보지 못한 장사를 무궁화급에서 하게돼 더없이 기쁘다”라며 “긴장하면 제대로 된 경기를 할수 없어 평소 연습한 대로 편하게 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 본래 체급인 국화급으로 돌아가 다시 장사에 도전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대한씨름협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