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을 위한 워크숍 개최
상태바
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을 위한 워크숍 개최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3.11.0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의 일관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강조했다.
대한체육회, 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을 위한 체육단체 워크숍 회의사진/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 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을 위한 체육단체 워크숍 회의사진/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1월 8일(수)부터 9일(목)까지 평창동계훈련센터에서 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 추진을 위한 체육단체 합동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대한체육회장을 비롯하여 전국의 시도체육회장, 시도별 시군구체육회 대표 회장, 시도체육회 사무처장, 경기단체연합회 임원진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먼저, 워크숍에서 대한체육회장을 포함한 체육단체 핵심 관계자들은 체육 정책의 근본적 변화와 행정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적극적으로 추진하자는 데에 뜻을 함께했다. 

발제자인 손석정 대한체육회 교수정책자문단 고문 및 체육계 전문가들은 스포츠의 위상 확대에 걸맞은 전담행정 조직의 필요성을 역설하였다. 

또한 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 시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 여러 부처에 산재되어 있는 스포츠 관련 업무가 일원화되어 행정의 일관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음을 강조했다. 

참석자 모두 워크숍을 마차고 기념촬영

한편,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방체육회의 재정난 해소 및 체육인 인재양성 등 다양한 체육계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현안 해결을 위해 종목과 지역 체육 단체 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는 데에 뜻을 모으고 이를 위한 관련 절차를 마련하기로 하였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현장 체육인들의 의견을 모아 국가스포츠위원회설립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