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해커톤 대회' 개최
상태바
'강원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해커톤 대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1.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 약 100명 참가
강원도청
강원도청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11월 9일(목)~10일(금) 양일 간 양양 서피비치 및 솔향기언덕에서 「강원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해커톤 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해커톤’: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일정 공간과 시간 안에서 창의적 발상을 계속 도출·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새로운 사업형태를 구상하는 대회다. 

강릉과학산업진흥원과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및 인텔코리아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청년 인재를 지원하는 ‘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하나로서, 전국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 약 100명이 참가한다.

‘양양 해변에서 휴식과 함께하는 해커톤’을 지향하는 이번 대회는 강원 관광 데이터를 도구를 통해 분석 및 시각화하고, 이에 대한 창의적인 제안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가자들은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서 추출한 강원 관광 데이터와 양양스마트관광도시의 데이터들 중 필요한 것을 선택하여 강원 관광의 현황을 분석하고, 이에 적절한 제안을 제시하여야 한다.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제안 5점에는,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 등 상장이 수여된다. 대상 1(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 최우수상 1(양양군수상), 우수상 1(인텔상), 장려상 2(강릉과학산업진흥원장상,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상)명에게 수여한다.

한편, 참가자들은 국내·외 최신 기술의 동향을 파악하는 등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