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다시 찾은 근대역사문화공간에서 성황리 개최
상태바
목포 다시 찾은 근대역사문화공간에서 성황리 개최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3.11.0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풍류단, 그날의 함성, 오리엔탈프로덕순 등...
목포 문화재 야행, 다시 찾은 근대역사문화공간에서 성황리 개최
목포 문화재 야행, 다시 찾은 근대역사문화공간에서 성황리 개최

목포의 가을밤을 풍성하게 물들인‘2023 목포 문화재 여행’이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일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0월에 진행된 1차 야행의 호응을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
 
목포 근대역사관, 대중음악의 전당, 유달초등학교 강당, 목포진, 목포 모자 아트 갤러리 등의 근대건축물에 조명이 밝혀지고 다채로운 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목포 문화재 야행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11월 야행은 지난 1차 야행에서 관심을 모았던 근대 역사 투어, 월 야유랑 단, 인형극 북촌 사람들 등의 프로그램이 다시 한번 진행되었으며, 오리엔탈프로덕순, 목포 풍류란, 그날의 함성, 샌드아트 체험 등 새로운 공연·체험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관람객들의‘볼거리와 즐길 거리 가득한 풍성한 가을 축제’라는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디지털 체험 행사를 확대 운영하였다. 지난 행사에서‘메타버스로 만나는 목포 문화재 여행’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어, 이를 이번에 새로 선보인 로봇 조정 체험 프로그램‘전남 디지털 배움터 애듀버스’와 함께 배치해 어린이들이 최첨단 디지털 산업을 체험할 기회를 마련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목포시민과 전국장애인체전을 맞아 우리시를 찾아주신 선수단 또는 관광객들이 목포의 유․무형 문화재를 향유하고 아름다운 목포의 가을밤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박 시장은“앞으로도 지역의 역사와 문화재에 어울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시 찾고 싶은 목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