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24회 단원미술제 시상식’ 개최
상태바
안산시, ‘제24회 단원미술제 시상식’ 개최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3.11.06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작품 ‘평면’, 본인을 감추며 살아가는 우리의 삶과 유사함 표현
‘제24회 단원미술제 대상 수상자 최지현 작가
‘제24회 단원미술제 대상 수상자 최지현 작가

안산시(안산시장 이민근)는 지난 3일 김홍도미술관에서 ‘제24회 단원미술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1999년부터 시작된 단원미술제는 단원 김홍도의 업적을 기리고 예술혼을 창조적으로 계승하는 안산시 대표 전시행사로 다양한 장르와 기법과 우수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미술제는 총 228명의 작가가 응모해 각 분야 전문가의 1·2차 심사과정을 거쳐 안산시 거주 작가 1명을 포함한 총 11명의 작가가 선정됐다.

선정결과 대상은 최지현 작가가 선정됐으며, 메인작품 ‘평면’은 우리가 살아가는 모습이 색 덩어리 안에서 잘 보이지 않는 동식물들처럼 본인을 감추며 살아가는 우리의 삶과 유사함을 표현했다.

또한, 전시회 관객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인기 작가상에는 한상미 작가가 선정됐다.

미술제에 선정된 11명의 작가에게는 전시지원금으로 각각 200만 원이 지원되며, 대상작가에게는 3천만 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민근 시장은 “최지현 작가를 비롯해 선정 작가 모두에게 축하와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단원미술제가 훌륭한 작가들의 참여로 수준 높은 미술제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된 작가의 작품은 지난 9월부터 김홍도미술관에서 ‘선정작가 공모전’으로 전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