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건강길조성 준공 기념 및 주민걷기 행사 실시
상태바
평창군, 건강길조성 준공 기념 및 주민걷기 행사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0.2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문제 해결
주민걷기 행사
주민걷기 행사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건강협의체 건강위원회 주관으로 10월 25일(수) 오후 2시부터 오대산천 건강길조성 준공 기념 및 주민걷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행사는 그동안 비대면 걷기를 시작으로 오대천 주변 마땅한 걷기길이 없어 주민들의 불편함이 많았으나 진부면 숙원이었던 오대산천 건강걷기길 완공에 따른 제5회 주민걷기 행사를 진행하는 의미있는 특별한 날이기도 하다.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협의체 건강위원회는 걷기행사를 위해 걷기길 주변으로 6월부터 9월까지 황화코스모스 파종과 꽃길 가꾸기를 꾸준히 진행에 왔으며,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리더 역할을 수행하며 걷기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왔다.

걷기코스는 송어축제장 야외무대에서 출발하여 송정교(송정2리)를 지나 건강걷기길 1.1km 코스와 엘림커피숍을 중간지점으로 하진부교를 건너 출발지점에 돌아오는 4km 구간이며 코스 완주자에게 홍보물품과 경품까지 두 배의 기회가 주어지는 흥미로운 걷기가 진행됐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진부면 건강걷기길 조성과 이번 걷기행사를 계기로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