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생활체육대회', 27일 열려
상태바
'경상남도 생활체육대회', 27일 열려
  • 신명섭 기자
  • 승인 2023.10.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8개 시군에서 31개 종목에 1만2000여 명의 선수와 도민들 참여
'경상남도 생활체육대회'
'경상남도 생활체육대회'

'경상남도 생활체육대회'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양산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양산의 꿈 경남의 힘 꽃피우는 생활체육’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도내 18개 시군에서 31개 종목에 1만2000여 명의 선수와 도민들이 참여해 함께 하는 화합의 장을 펼친다.

이번 대회는 특히 2023 양산국화축제를 비롯한 지역의 각종 행사들과 연계하여 체육·문화·예술의 축제 한마당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대회 홍보용 조형물, 시가지 현수막, 배너기, 꽃탑 등의 홍보물을 일제히 설치하여 대대적인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산시 체육회 등은 현재 개폐회식 연출, 자원봉사자 운영, 의료지원 및 안전 부분과 양산종합운동장 및 종목별 경기장에 대한 시설물 개보수도 완료해 대회 개최 전까지 경기장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여 손님맞이 준비에 빈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개회식은 오는 27일 오후 5시 공군 블랙이글스 개막 축하비행을 시작으로 사전공연에는 힙합공연 THE SMJ, 양산시립합창단공연, 미스터트롯2 양산출신 가수 정민찬 공연을 비롯해 식후공연으로 불꽃쇼,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 홍진영, 김연자, 프로미스나인, 비오, 한동근, 육중완밴드의 화려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종합운동장 인근에서 경남도내 10여개 시군 농수산물특산품 판매장 및 드론축구를 비롯한 체험행사 등 다양한 부대 행사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대축전의 성공 여부는 시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여부에 달렸으므로, 역대 최고의 성공작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 양산을 찾는 도민들이 가을국화 향기를 만끽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만반의 준비를 통해 340만 도민이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