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바둑대회 ‘탑(top)골 대전’ 내일 결선 치러
상태바
어르신 바둑대회 ‘탑(top)골 대전’ 내일 결선 치러
  • 신명섭 기자
  • 승인 2023.10.1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 3층 중앙공원에서 우승자에게는 50만원의 상금
어르신 바둑대회 ‘탑(top)골 대전’
어르신 바둑대회 ‘탑(top)골 대전’

어르신 바둑대회 ‘탑(top)골 대전’(이하 탑골대전)이 서울특별시립 서울노인복지센터(관장 희유스님)(이하 센터) 주최로 10월 13일(금) 오전 10시 개최된다. 

탑골대전은 코로나엔데믹 이후 6년 만에 어르신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개최된다.

노인 대부분이 tv 시청이나 라디오 청취와 같이 비대면 활동에서 바둑을 매개로 노년기의 교류 활동을 강화하여 수동적인 여가활동에서 벗어나 동년배 또래 어르신과 어울리고 단합하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서울 지역의 노인복지관의 바둑 대표어르신들이 지난 9월 15일(금) 예선전 경합끝에, 8명의 결선 진출자들이 모여 서울노인복지센터 3층 중앙공원에서 대망의 결선을 치르게 된다. 우승자에게는 50만원의 상금(2위: 20만원, 공동3위: 10만원)을 비롯해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당일, 승자를 가리는 바둑대회 탑골대전 결선 외에도, 프로 바둑 기사를 초청해 바둑에 대한 특강과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결정적인 기술에 대한 열린 강의 ‘신의 한 수’를 진행해 참가자 외에 바둑에 관심이 있는 분들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장 희유스님은 “코로나 이전 바둑 장기대회를 마지막으로, 약 6년 만에 열리는 이번 탑골대전을 통해 경쟁보다는 어르신들 간 서로 친목을 다지는 값진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2023 어르신 바둑대회 ‘탑(top)골 대전’은 ‘서울시 어르신 교육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며 더 자세한 안내와 함께 탑골대전에 함께하고 싶다면 서울노인복지센터 홈페이지(www.seoulnoin.or.kr) 또는 전화(02-6220-8500)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