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탄소중립 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상태바
연천군, 탄소중립 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09.2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이행의 선도적인 역할
연천군 탄소중립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연천군 탄소중립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대진대학교는 연천군에 위탁을 받아 9월 19일 오전 11시 연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연천군 탄소중립센터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개소식에는 김덕현 연천군수와 지연옥 대진대학교 부총장, 심상금 연천군의회 의장, 김정렬 28사단 82여단장을 비롯한 지역관계인사 100여명이 참석하여 탄소중립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고 개소식 이후 연천군 지원센터로 자리를 옮겨 현판식을 거행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위기는 기회라며, 바로 지금의 이 위기가 탄소중립 제로실현에 좋은 기회로 자리잡을 것”이고 “연천군 탄소중립 지원센터가 탄소중립 이행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재정적·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연옥 대진대 부총장은 “전국대학 최초로 탄소중립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대진대는 우수한 인적, 물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연천군의 탄소제로 목표실현에 앞장서겠다”며 군의 아낌없는 지원을 요청했다.

연천군 탄소중립 지원센터장 대진대학교 전미애교수
연천군 탄소중립 지원센터장 대진대학교 전미애교수

연천군 탄소중립 지원센터장 대진대학교 전미애교수는 인터뷰에서 “연천군의 탄소제로를 필두로 향후 대한민국의 기후위기의 대응과 극복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이를 위해 지역 중심의 탄소중립 이행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를 위해 경기도와 연천군의 지역내,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연천군 탄소중립지원센터가 탄소중립 이행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연천군 탄소중립 지원센터의 나아 갈 방향을 제시했다. 

연천군 탄소중립 지원센터는 탄소중립기본법 시행에 따라 지자체의 탄소중립 이행정책을 전담 지원하는 조직으로 ∆탄소중립·녹색성장기본계획의 수립·시행 지원 ∆에너지 전환 촉진 및 전환모델의 개발·확산 ∆지역의 온실가스 배출량 통계 관련 정보 작성 ∆탄소중립 관련 조사·연구 및 교육·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대진대학교는 포천시 탄소중립센터 개소에 이어, 이번에 두번째로 연천군 탄소중립 지원센터의 개소를 계기로 경기도 북부지방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탄소중립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탄소중립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사진=연천군 탄소중립센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