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지역아동센터 축제한마당 개최
상태바
강원도, 지역아동센터 축제한마당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19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이 신나 고(GO)! 즐겁 고(GO)! 행복한 홍천’ 주제
지역아동센터 축제한마당
지역아동센터 축제한마당

제16회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 축제한마당이 지난 16일 홍천 종합체육관에서 아이들이 신나 고(GO)! 즐겁 고(GO)! 행복한 홍천’을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이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조용만)와 홍천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이병욱)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숏폼콘테스트 영상, 홍천송정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오카리나 공연 및 밴드공연을 시작으로 아동인권선언문 낭독과 아동복지유공자 표창에 이어 대회사, 축사 등 1부 개막식 행사가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2부에서는 아동의 다양한 문화적 참여를 위한 체험마당이 이어졌다. 코딩활용 교육, AI/메타버스체험, 샌드아트 등 17개 프로그램 및 먹거리마당이 다채롭게 운영됐으며, 행사를 계기로 홍천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알파카월드, 동키월드, 홍천박물관, 홍천생명과학관 등 홍천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홍천군민스포츠센터 2층에서 ‘찾아가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 올림픽 체험’을 통해 아이스하키, 컬링 등 동계올림픽 종목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매년 강원특별자치도에서 개최하는 축제한마당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다양한 정서적 감정을 공유하고 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사고 능력과 창의력,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왔으며,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경희 복지보건국장은 “오늘 축제가 아이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개최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오홍수 홍천군 부군수, 이영욱 도의회 교육부위원장, 홍성기 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의원, 이경희 도청 복지보건국장, 강원특별자치도 교육감 신경호 등 18개 시군 170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 종사자 5,000여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