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KBS와 전국체육대회 후원계약 체결
상태바
대한체육회, KBS와 전국체육대회 후원계약 체결
  • 김성진 기자
  • 승인 2023.09.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스포츠 시청권 및 종목 홍보의 장 마련 기대
전국체육대회 주관방송사 부문 공식 후원 협약식 사진_김종수 대한체육회 사무부총장, 김봉진 KBS 스포츠국장./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전국체육대회 주관방송사 부문 공식 후원 협약식 사진_김종수 대한체육회 사무부총장, 김봉진 KBS 스포츠국장./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한국방송공사(이하 ‘KBS’)는 9월 18일(월) 전국체육대회 주관방송사 부문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종목 중계 및 대회 홍보를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전국체육대회 주관방송사 부문 후원사로 선정된 KBS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의 ▲전국체육대회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 ▲전국체육대회 엠블럼 지식 재산권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대한 권리를 부여받게 되며, 이를 통해 대한체육회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체육대회는 1920년 제1회를 시작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경기대회이다. 김연아, 박태환, 황선우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전국체육대회를 통해 이름을 알리고, 세계무대를 향해 도전해왔다. 특히 선수, 지도자, 임원 등 약 3만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로서 선수들의 경기력 발전은 물론, 개최지의 스포츠 산업 및 시설의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대한체육회와 KBS는 이번 후원 협약으로 전국체육대회의 중계를 통한 대회의 홍보, 유망주 선수 발굴 등 전국체육대회의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다. 특히 기존보다 더 다양한 종목의 중계를 통해 국민에게 스포츠 종목을 알림으로써, ‘스포츠를 통한 건강한 삶’을 만들어나가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전국체육대회는 국내 최고·최대의 종합경기대회로, 우리나라의 스포츠 문화 보급 및 확산을 불러오는 가장 중요한 대회이다”라며, “올해 대회부터 KBS와의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국민께 다양한 스포츠 종목과 선수들을 소개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전했다.

김덕재 KBS 부사장(사장 직무대행)은 “공영방송 KBS는 대한민국 체육의 근간인 전국 체육대회를 후원하고 중계방송함으로써 한국 체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상파와 케이블 등 KBS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기 종목은 물론 비인기 종목까지 예전보다 더 많은 중계방송을 실시할 것”이라며 “스포츠 중계를 선도해 온 KBS답게 명품 중계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04회째를 맞는 전국체육대회는 오는 10월 전라남도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