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수 축하 공연, 시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와글와글 시장가요제’가 9월 13~14일 이틀간 오후 17시 30분에 전북 정읍 샘고을시장 내 평화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정읍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거행됐다.
최근 2년간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열리다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 제공을 위해 대면 방식으로 가수 겸 MC 조연비 사회로 진행했으며 정읍시가 후원하고 샘고을시장 상인연합회가 주최, 주관으로 성대하게 거행했다.
또 축하 공연으로 인기가수 겸 MC 가희(허미라)를 비롯해 오대성, 등이 많은 연예인이 출연해 시장을 찾는 시민에게 재미와 추억의 장을 선사했다.
이날 대회에 앞서 이흥구 회장은 인사말에서 먼저 존경하는 시장님과 회원님들 참석에 감사를 전하고 이번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및 야시장 문화행사를 통합으로 진행하며 풍성한 가을맞이의 정읍 시민 여러분과 화합 단결하는 장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그동안 끼를 발설 못한 것을 마음껏 즐기시고 큰 힐링을 받고 가시기 바라며 우리 시장의 109년의 역사가 있는 샘고을시장을 믿고 찾는 시민 여러분께 앞으로도 변함없이 더욱 더 고객 여러분을 정성껏 모시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청년회 서동훈 회장(정읍 유기점 대표)은 상인들이 후원한 시장 내 주요 점포와 상품, 숨은 맛집 등을 소개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전자레인지. 자전거, 온누리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 추첨을 통해 참석한 시민들에게 전달했다.
샘고을시장 상인회 회장 이흥구는 인사말에서 “이번 시장가요제뿐만 아니라 장보기 등 전통시장에서의 다양한 행사 진행과 전통시장 정읍시와 협력해 시장 정비와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해 침체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