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상태바
김포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3.08.16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유공자 한봉석 님의 손자 한상욱 님께 유공자 표창 수여
8.15 광복절 기념식
8.15 광복절 경축식

김포시는 광복절인 15일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을 갈망한 순국선열의 고귀하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했다.

오전 9시 40분 사우동 김포아트홀에서 열린 이번 광복절 경축식은 김병수 김포시장을 비롯해 김인수 김포시의회 의장, 강성보 광복회 회장, 김포시 3·1운동기념사업회 관계자와 유관기관단체장, 김포시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및 김포시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포필하모닉 유스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한 행사는 광복회원 소개,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사 및 경축사, 김포시립여성합창단의 공연과 해병대 군악대의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으로 이어졌다.

김포시는 올해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독립유공자 김낙원 님의 딸 김복선 님과 독립유공자 한봉석 님의 손자 한상욱 님께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김병수 시장은 경축사를 통해 “독립한 나라와 민족혼을 물려주신 애국선열들께 머리 숙여 경의를 표하며,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도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드린다”며 “우리 김포는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을 기리고 숭고한 뜻을 항상 기억하고 존경할 것이다. 또한 선조들께서 목숨으로 지켜내신 이곳 김포에서 시민들의 간절한 바람이 통하도록 앞으로도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