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구리문화재단과 업무협약체결
상태바
세종문화회관, 구리문화재단과 업무협약체결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08.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지방자치단체 문화재단과 최초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문화교류 적극 추진
( 왼쪽) 구리문화재단 진화자 대표이사,(오른쪽)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
( 왼쪽) 구리문화재단 진화자 대표이사,(오른쪽)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8월 11일(금) 구리문화재단과 지역문화교류 및 공동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종문화회관과 구리문화재단은 공공 문화예술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지역 문화교류를 활성화하고 적극 협력할 예정이며 양 기관은 서울시민과 구리시민을 위한 우수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공동 콘텐츠 개발 및 창작 작품 교류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양 기관의 홍보 활성화 등 상호 발전을 위해 다양한 자원을 교류․협력을 하고 양 기관의 인적자원을 상호 연계하고자 공동으로 전문 예술인을 위한 현장직무교육도 추진하기로 하였다.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 “구리시는 서울시와 바로 인접해 있어 많은 서울 시민들은 구리의 축제와 공연장을 찾고 있다”며 “구리문화재단과 세종문화회관이 함께 구리시민과 서울시민이 문화예술로 서로 교류하고자 노력하여 지역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종문화회관은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자치단체간 문화교류’사업을 다년간 수행해왔다. 문화예술의 가치가 지역에 뿌리 내리고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세종문화회관은 공공문화예술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기초 지방자치단체 산하 문화재단과의 최초로 맺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세종문화회관은 앞으로 지자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문화예술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사진 = 세종문화회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