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지킴이 연예인 홍보단, 울릉도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독도지킴이 연예인 홍보단, 울릉도 페스티벌 개최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3.07.13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호, 생활 호신술과 연기 트레이닝 등 지도
독도페스티벌
독도페스티벌

7월 10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울릉도·독도를 방문한 독도지킴이 연예인 홍보단이 울릉한마음회관에서 울릉군민을 위한 문화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독도사랑운동본부가 경상북도와 울릉군, 여러 기업의 후원으로 마련한 자리이며, 울릉군민을 위한 아카데미와 콘서트, 기부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특히, 울릉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농구·유도·보컬·연기 아카데미가 큰 인기를 끌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작은 거인 최민호 선수와, 미달이 김성은 배우 등이 강사로 참여하여 생활 호신술과 연기 트레이닝 등을 지도하였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일본계 귀화 한국인 호사카 유지 교수의 ‘세계 속 독도 바로 알기’특강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풍랑주의보로 인한 선박 운항 통제로 강연이 취소된 것이다.

하지만 독한(‘독도는 한국땅’의 줄임말) 콘서트에서는 울릉군 홍보대사 백봉기씨와 독도지킴이 연예인 홍보단이 출연하여 신나는 무대를 꾸몄고, 청소년 댄스&가요제에서는 울릉도 청소년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끼를 발산하며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울릉도 출신 랩퍼 뮤즈 은유리씨의 축하공연은 울릉도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본 행사장에서 후원기업들의 굿즈와 제품을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울릉군 인재 육성 기금으로 전달하였다.

개막식에 참석한 남한권 울릉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문화소외 지역인 울릉도를 찾아 주민과 함께 유익한 행사를 개최하고 우리땅 독도를 알리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활동하는 (사)독도사랑운동본부 및 울릉군민의 문화활동을 위해 방문해 준 연예인 홍보단에 감사함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