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을 앞두고 코리아투어가 익산에 뜬다.
상태바
휴가철을 앞두고 코리아투어가 익산에 뜬다.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3.07.0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5일(토)부터 이틀간 전북 익산시 중앙체육공원 개최
코리아투어 사진=  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코리아투어 사진= 대한민국농구협회 제공

대한민국농구협회(회장 권혁운)는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3x3 이벤트 ‘KBA 3x3 KOREA TOUR 2023 4차 익산대회’를 오는 7월15일(토)부터 16일(일)까지 이틀간 전북 익산시 중앙체육공원(우천시에는 원광대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서울과 인제, 양산에 이어 네 번째 투어 장소로 전북 익산을 낙점한 협회는 전라북도, 익산시 농구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이번 대회를 진행하게 됐다.

 지난 달 경남 양산에서 열린 코리아투어 3차 양산대회까지 성공적으로 마치며 전북 익산으로 자리를 옮겨 네 번째 투어를 진행한다.

협회는 지난 2017년 코리아투어 창설 이후 처음으로 익산에서 대회를 유치하게 됐다. 그동안 농구와 큰 접점이 없었던 익산에 코리아투어를 개최할 수 있었던 데는 익산시 농구협회의 역할이 컸다. 

 특히 올해로 익산시 농구협회장 취임 7년째를 맞는 송재득 회장은 익산시는 물론 전라북도 농구 부흥을 위해 다방면에서 뛰고 있다. 
 
한편, 이번 익산대회에는 초등부, 중학부, 고등부, 남자OPEN, 남자 리그부 등 총 5개 종별에 각각 6팀, 11팀, 15팀, 18팀, 8팀의 참가가 확정됐다. 익산을 비롯해 전주, 군산 등 인근 지역 뿐 만 아니라 서울, 경기, 강원, 부산, 울산, 안동, 전남, 전북 등 전국 팔도에서 58팀이나 이번 대회에 참가 신청을 문의해 벌써부터 대회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