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 MBC 금토드라마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 존재감 보여
상태바
김명수, MBC 금토드라마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 존재감 보여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3.07.03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호우 역, 이야기의 주축으로서 막대한 분량을 빈틈없이 소화하며 인생작 새로 써
드라마 속 김명수 맹활약
드라마 속 김명수 맹활약

'넘버스' 김명수가 판을 쥐고 흔드는 영리한 활약으로 안방극장에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MBC 금토드라마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극본 정안 오혜석, 연출 김칠봉, 이하 '넘버스')은 고졸 출신 회계사 장호우(김명수)가 거대 회계법인의 부조리에 맞서 가장 회계사답지만 가장 회계사답지 않은 방식으로 정의를 실현해 가는 휴먼 오피스 활극이다.

'장호우' 역으로 분한 김명수는 이야기의 주축으로서 막대한 분량을 빈틈없이 소화하며 인생작을 새로 쓰고 있다. 지난 회차에서는 회계법인 내외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눈치싸움, 전략싸움 속에서 남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는 장호우의 명석한 두뇌플레이가 짜릿한 언더독 반란을 일구며 전율을 안겼다.

특히 극 중 한승조의 마음을 움직인 "원칙의 힘이죠. 나 살자고 남 죽이는 짓은 안 하겠다는 원칙. 진짜 힘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하게 만드는 거니까"라는 장호우의 대사처럼, 얕은수를 쓰지 않고 정직하게 정면 돌파하는 장호우의 소신 행보라서 더 매력적이었다.  

이같이 순박한 얼굴 뒤 상대의 수를 읽고 허를 찌르며 진실을 날카롭게 파고드는 장호우의 반전 활약은 김명수이기에 가능했다. 김명수는 특유의 선한 미소와 당찬 매력, 그사이 언뜻 스치는 서늘한 눈빛으로 투명인간 취급받는 신입 '장호구', 타고난 승부사 기질을 지닌 회계사, 정의감 넘치는 따뜻한 청년, '눈눈이이' 복수심을 품은 면모까지 다양하게 그려내며 예상을 뛰어넘는 방식으로 상황을 반전시키는 장호우의 활약상에 쾌감을 더했다.

한편 태일회계법인의 부대표 한제균(최민수)과 그의 심복 심형우(이성열), 그리고 한제균의 아들 한승조(최진혁)까지 이들의 일을 도우며 신뢰를 얻은 장호우는 자신의 계획대로 누구보다 빠르게 태일의 핵심부에 가까워졌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장호우는 복잡한 감정에 빠졌다. 옳고 그름을 떠나 기업과 여러 사람의 운명을 좌지우지하는 회계사의 역할과 책임을 체감한 것은 물론, 한승조와 연대하며 묘한 친밀감을 느꼈기 때문.

이러한 가운데 마지막 해빛건설 사건에 대해 한승조를 추궁하는 장호우의 모습이 다시 긴장감을 끌어올린바. 앞으로 더 거세게 판도를 뒤흔들 김명수의 짜릿한 활약에 기대감이 커진다. MBC 금토드라마 '넘버스 : 빌딩숲의 감시자들' 4회는 오늘(1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