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숲체원, ESG 숲 캠프 「한여름숲의 꿈」 운영
상태바
횡성숲체원, ESG 숲 캠프 「한여름숲의 꿈」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6.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속에서 생태 관찰과 숲 지키기 미션레이스 등 체험
횡성숲체원에서 활동하는 어린이들
횡성숲체원에서 활동하는 어린이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숲에서 무더운 여름을 극복하고자 어린이·청소년 가족 대상 ESG 숲 캠프 「한여름숲의 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여름숲의 꿈」은 쾌적한 청태산 숲속에서 생태 관찰과 숲 지키기 미션레이스 등을 체험하는 가족의 소통과 ESG 융합 캠프로, 여름숲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세부프로그램은 ▲첫째날 숲해설가와 함께 청태산 여름 숲 생태(식물, 곤충 등)를 관찰하고 질문카드를 통한 가족 소통의 시간과 가족 나무를 만들어보는 ⌜한여름숲의 꿈⌟ ▲둘째날 플로깅, 동식물 관찰 등 탄소중립 환경 미션을 진행하는 ⌜내산내숲 미션레이스⌟로 구성되었다.

프로그램 운영은 1차(7. 29.~30.), 2차(8. 12.~13.) 총 2회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산림교육팀 홍수현 주임 ☎033-340-6404)

국립횡성숲체원 이수성 원장은 “이번 캠프는 무더운 여름, 숲체원을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숲경험을 통해 가족 간의 원활한 소통 마련과 환경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국립횡성숲체원의 계절별 특별한 산림자원 콘텐츠를 활용한 유익한 산림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