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주장’ 김단비 뉴질랜드전
상태바
“인터뷰”‘주장’ 김단비 뉴질랜드전
  • 김성진 기자
  • 승인 2023.06.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전 10시 뉴질랜드와 조별예선 차전
김단비 선수
김단비 선수

■ 정선민 감독
Q. 이번 아시아컵을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신경 쓴 부분?

A. 올림픽 최종예선 진출권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첫 경기인 뉴질랜드 전이 그 부분에서 가장 중요하기에 신경 쓰고 있다

Q. 첫 경기인 뉴질랜드전이 정말 중요할 것 같다.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A. 경기시간이 매우 이른 시간(현지시간 오전 11시)이라 선수들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기에 라트비아 전지훈련을 다녀온 뒤로는 아시아컵 경기시간에 맞춰 컨디션을조절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춰 훈련을 진행했다.

Q. 뉴질랜드전에 임하는 각오.

A. 단 1점차라도 이기는 결과를 가지고 오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선수들도 모두 중요성을 알고 있는 경기이기에 최선을 다해서 좋은 모습 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 김단비 선수
Q. 2011년 아시아컵을 시작으로 벌써 여섯 번 째 아시아컵 출전이다(2019년 제외). 이번대회가 본인에게 어떤 의미인지?

A. 몇 년 전부터 항상 대표팀에 합류할 때 이 대회가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임했다. 이번이 여섯 번째로 나서는 아시아컵인데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경기에 임할 것이다.

Q. 주장의 입장에서 이번 대회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되는 선수와 그 이유?

A. 가장 기대되는 선수는 박지수 선수다. 오랜만에 다시 대표팀에 합류한 만큼 본인이 책임감을 가지고 할 것이고, 아시아 선수들이랑 하는 경기이기 때문에 박지수 선수가 돋보이는 경기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Q. 첫 경기인 뉴질랜드 전을 앞둔 각오.

A. 이번 아시아컵에서 대표팀의 최종 성적이 뉴질랜드 전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뉴질랜드전 하나만 바라보고 준비했기 때문에이기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겠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